2011. 3. 19. 05:09

N모사 D모게임 계정 해킹 당했습니다! 해킹 당하는 건 아이디 사용자가 아이디 관리를 안해서

16일 D모게임 제재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처벌기간 : 보호정지
내 용 :
안녕하세요. D모게임 입니다.

고객님의 계정은 불법프로그램 사용내역이 확인되어
보호 정지 조치 되었습니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실 경우 로그인시 안내되는 팝업창을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하신 후 로그인 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고객센터 > 1:1문의 > 정지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범용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으로 인증이 가능하지 않으실 경우
2주 이내에 발급받으신 주민등록초본을 팩스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FAX : 0*-2***-8***
팩스를 통해 초본을 발송하실 때에는 아래 안내 드리는
본인확인 기재사항을 초본 하단에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기재사항]
1. 계정:
2. 성함: (계정 명의자 성함)
3. 연락처:
4. E-mail주소:
5. 요청사유: 보호정지 확인 요청

쾌적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D모게임가 되겠습니다.

* D모게임는 게임기록을 90일간 보관하고 있으므로
기록 보존기간이 경과하기 전에 1:1문의를 주셔야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도 않는 게임에서 제재를 당하다니 이건 100% 해킹 당한 것입니다.
D모게임 홈페이지에 가니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도 안되는 홈페이지를 N모사은 왜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로그인이 안되도 1:1 문의는 할 수 있으니까 시도를 해봤습니다.
N모사아이디와 D모게임아이디를 선택했는데도 아이디 구분을 선택해주세요. 라는 경고만 뜹니다
어쩔 수 없이 N모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D모게임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며칠 전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계정이 정지 당했다고 메일이 왔네요.
누군가 제 계정을 도용한 것 같습니다.
접속 일시와 접속 IP 내역을 알려 주시면 제가 경찰에 연락하려고 합니다.
N모게임 계정 전체를 도용 당한 것인지 D모게임 계정만 도용 당한 것인지도 확실하지 않으니 제 아이디로 게임에 접속한 내용이 있다면 전체 내역을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비밀번호는 변경하지 않고 두도록 하겠습니다.
수사에 필요하면 정지도 해제 요청을 드릴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필요하시면 내용 증명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연락을 '메일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8일, 이틀만에 답변이 왔습니다.

이용하지 않는 D모 게임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정지되었다는 메일을 받으셨는지요?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N모사아이디의 게임 접속기록과 N모사홈페이지 접속기록은 
요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원하시는 게임접속기록이 D모 게임이라면
지금 메일을 보내 주신 곳에서 상담이 어렵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아래 연락처로 다시 한번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상담 
ㅁ 게임문의 : 1588-6*** 
ㅁ 요금 및 개인정보 문의 : 1588-8***

[메일문의]
ㅁ D모게임 홈페이지 1:1 문의하기 이용 

그리고 D모게임 외에 본인접속기록은 N모게임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안내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인]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 후 N모게임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거나
        전화 문의가 불편한 상황이라면 아래의 접속 기록 요청 사항을 기재해 
          N모게임 고객센터 팩스(0*-2***-8***)로 접수 또는 신분증을 스캔하신 후
          메일에 첨부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팩스 접수 시 14일이내 반드시 전화상담 부탁드립니다.

◈ N모사 홈페이지 본인 접속 기록 요청
1.게임명 : N모사 홈페이지, 계정도용
2.N모사아이디 :
3.접속기록확인일시 :
4.이메일 : (N모사 아이디에 등록된 자주쓰는 이메일로 접수)

마지막으로 접속기록은 최근 3개월 이내의 추적까지 확인이 가능하오니
접수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내드린 사항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재문의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내용이라곤 1) D모게임는 우리 관할이 아닙니다 2) 홈페이지 접속 정보는 알려줄게요
이렇게 기계적인 답변 하는데 이틀이나 걸렸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계정 해킹 정도야 이틀 정도 늦게 답변을 줘도 되는 문제라는 거겠죠.

메일을 받자 마자 신분증을 스캔해서 보내 줬는데 며칠 만에 답변을 줄 지 의문입니다.

25일이 되었는데도 N모사 측으로 부터 아무런 답변도 얻지 못해서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를 시도했는데 제가 가입하지도 않은 게임 계정이 있어서 탈퇴가 안된다고 합니다.

전화를 했습니다.
신분증 사본을 보내면 해주겠답니다.
전에 보낸 사본은 어쩌고 했더니 받은 적이 없답니다.
N모사는 해킹에 대해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아이디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용자 탓이라고 합니다.
탈퇴와 동시에 관련되 정보 삭제를 요구했고 콜센터 전화 내용을 알려 달라니 회사 자신이므로 제 개인 정보가 들어 있다 한 들 제공할 이유가 없고 법적인 이유로 삭제도 할 수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