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4. 14:14

[Flex] About logging / 로그 남기기에 대해

원문: http://livedocs.adobe.com/flex/3/html/help.html?content=logging_02.html

logging 은 로그 남기기, 또는 로그로 번역했습니다. 

컴파일타임이나 런타임에 어플리케이션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처음 해야 하는 일은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정보를 모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제의 원인은 서버 웹 어플리케이션이나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합니다.

참고: Adobe® AIR™ 어플리케이션 디버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eveloping AIR Applications with Adobe Flex 3 의 "Using the AIR development tools"에서 볼 수 있습니다.

Flex 는 실패를 추적할 수 있는 몇 가지 상이한 로그 남기기 및 에러 보고 메카니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사이드 로그 남기기와 디버깅 

 

Adobe® Flash® Player의 디버거 버전이나, ADL을 사용하여 디버깅하는 AIR 어플리케이션으로 메시지를 출력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의 로그 레벨을 조작하는 TraceTarget 을 설정하기 위해 전역(global) trace() 메쏘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Client-side logging and debugging 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 로그 남기기 

 명령창이나 Adobe® Flex® Builder® 에서 Flex 어플리케이션을 컴파일할 때

, deprecation, 경고 메시지, 치명적인 에러의 원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Compiler logging 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웹 계층(Web-tier) 로그 남기기 

 Apache 와 IIS 컴파일러를 위한 Flex 모듈은 고유의 로깅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Using the web-tier compiler log files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제는 특정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깅의 종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Types of logging.

trace() 전역 메쏘드나 클라이언트 사이드 데이터 서비스 로깅과 같은 클라이언트 사이드 디버깅 유틸리티를 사용하기 위해, Flash Player 디버거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것은 Using the debugger version of Flash Player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Flash Player 디버거 버전은 컴파일러 메시지나 웹 계층(web-tier)의 컴파일러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